상담사업
목포지역 모든 어르신의 삶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쳐 행복해지는 날까지 함께하는 하당노인복지관
상담 사업이란?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욕구, 문제 등을 상담하고 적절한 서비스 및 노인복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상담실 이용안내
- 이용대상 : 만 60세 이상 복지관 회원 어르신
- 이용시간 : 평일(월~금) 09:00 - 17:00
- 신청방법 : 예약제
- 상담비용 : 무료
- 상담인력 : 각 분야별 전문인(변호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상담내용
이용 상담 |
신입회원 및 이용문의 편의 제공 |
시설안내 상담 |
불편 및 제안사항에 대한 문제해결 및 개선 |
법률상담 |
법률에 관한 전반적 상담 및 노후 발생하는 제반문제 해결 |
알콜상담 |
전문가를 통한 알콜 및 중독에 관한 다양한 심리치료 상담 |
정서지원(우울증) 상담 |
우울경증 어르신을 대상으로 검사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
복지관 회원가입 안내
- 이용대상
- 주민등록 상 목포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목포시민
(만 60세가 되지 않더라도 배우자가 우리복지관 회원일 시 회원가입 가능-가족관계증명서 구비)
- 이용상담
- 평일 : 오전 9시 ~ 오후5시 30분
장소 : 1층 건강관리실
- 이용방법
- 복지관 방문 후 회원가입신청서 작성
- 가입 시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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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어르신 : 회원가입 신청서
- 기초생활어르신 : 회원가입 신청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증명서
- 이용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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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상담
- →
- 회원가입
신청서 작성
- →
- 회원증
발급
- →
- 복지관 이용
- 회원증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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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작성 후 회원증 즉시 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