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목포지역 모든 어르신의 삶이 건강하고 활력이 넘쳐 행복해지는 날까지 함께하는 하당노인복지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하당노인복지관이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www.hadangnoin.or.kr)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2) 서비스는 중요한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3)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된다.

 

[제3조 약관외의 준칙]

(1)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른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의 정의]

회원이란 하당노인복지관이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으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사람을 말한다.

 

[제2조 서비스 가입의 성립]

(1) 서비스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된다.

(2)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하당노인복지관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3) 이용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복지관이 승낙한 경우, 서비스는 회원 ID와 기타 복지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4) 가입할 때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한 사람에게 오직 한 개의 ID가 발급된다.

(5)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는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3조 서비스의 내용]

(1)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문서, 사진, 멀티미디어 자료실 서비스

2. 온라인상담, 커뮤니티 서비스

3. 뉴스레터 메일 전송 서비스

(2) 서비스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한다.

 

[제4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은 복지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서비스가 통제 할 수 없는 사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고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예외로 한다.

(2) 전항의 서비스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복지관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다. 

 

[제5조 서비스의 사용료]

(1) 서비스는 회원으로 등록한 모든 사람들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2) 서비스가 서비스를 유료화할 경우 유료화의 시기, 정책, 비용에 대하여 유료화 실시 이전에 서비스에 공시하여야 한다.

 

 

제3장 서비스 탈퇴 및 이용 제한

 

[제1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이 서비스의 탈퇴를 원하면 회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을 통해 운영자에게 해지 신청을 요청하거나 서비스에 있는 회원탈퇴란을 작성한다.

(2) 탈퇴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한다.

(3) 탈퇴 여부는 기존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하다.

 

[제2조 서비스 이용제한]

서비스는 회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나.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라.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바.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사.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아. 기타 관련 법령이나 복지관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자.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복지관의 사전 승락 없이 회원이 얻은 정보의 참고 외에 복제 또는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제4장 의무

 

[제1조 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2) 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다.

(3)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한다.

 

[제2조 회원 정보 보안의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서비스의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한다.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복지관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 서비스는 개인의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를 회원 혹은 사용자의 사전허락 없이 복지관과 관계가 없는 제3자에게 팔거나 제공하지 않는다. 그러나 복지관은 자발적으로 제공된 등록된 정보를 다음과 같은 경우에 활용할 수 있다.

가. 회원들에게 유용한 새 기능, 정보,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나. 광고주들에게 서비스 회원과 사용자 집단에 대한 통계적(결코 회원 개개인의 신분이 드러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회원과 사용자 선호에 따른 광고 또는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하여 복지관에서 사용하는 경우

(5) 게시판, 자료실 등의 커뮤니티 페이지(이하 커뮤니티)에 개인 신분 확인이 가능한 정보(사용자 이름, ID, e-mail 주소 등)가 자발적으로 공개될 수 있다. 이런 경우 공개된 정보가 제3자에 의해 수집되고 연관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제3자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받을 수도 있다. 제3자의 그러한 행위는 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다. 따라서 복지관은 복지관이 통제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한 회원 정보의 발견 가능성에 대해 아무런 보장을 하지 않는다.

 

[제3조 면책조항]

(1)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2) 서비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서비스는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5장 분쟁조정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한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6장 기부금의 적립 및 사용 

 

[제1조 기부금 적립]

(1) 회원은 자신의 현금결제수단(신용카드, 통장자동이체, 온라인결제 등)으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2) 회원들의 기부금으로 적립된 각 기금내역은 본 사이트를 통해 게시한다.

 

[제2조 기부금의 사용과 배분]

(1) 회원들에 의해 적립된 기부금은 하당노인복지관의 배분원칙과 방법에 따라 사회복지사각지대와 저소득층 복지 지원 등의 영역으로 지원, 배분된다. 

(2) 기부금 사용과 배분 내역은 매달 1회 하당노인복지관 본 사이트와 년 1회 사업보고서( manual Report )를 통해 공고하거나 우편 발송함으로써 투명하게 공개된다.

(3) 회원은 후원금 기부 장소에 참석할 수 있으며 하당노인복지관은 회원을 초빙할 수 있다.

 

 

제7장 기타

 

[제1조 정보의 제공]

서비스는 회원에게 기부에 관련된 자료나 후원사의 상품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부칙] 

 

이 약관은 2007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